2016년 4월 11일 월요일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일요일이니 예뱃날도 일요일로 바뀌었다??[하나님의교회/안식일]

안식일을 지켜야 한다고 하면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일요일이니 사망의 권세를 이긴 부활의 큰 기적을 기념하여 일요일로 주일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도 일요일에 부활하신 이유가 안식일 예배를 일요일 예배로 바꾸기 위해서 였을까요?
 
 

예수님께서는 부활하신 후 40일을 제자들과 함께 있었습니다. 예배일은 구원을 바라는 성도들에게 있어서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자격증을 따기 위해 학원을 등록할 때 가장 먼저 알아보는 것이 수업일인것처럼 구원을 바라는 성도들이 언제 교회에 가서 하나님께 경배드리는가 하는 문제는 신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따라서 만약 예수님의 부활 사건으로 안식일(토요일)이 일요일 예배로 바뀌었다면 40일간 제자들과 함께 계실 때 분명히 알려주셨을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부활 후 제자들과 함께 있을 때 새롭게 알려주신 것이 없었고 다만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하시며 3년동안 가르치신 새 언약의 복음만을 당부했을 뿐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왜 일요일에 부활하셨을까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부활절은 신약에 와서 새롭게 등장한 절기가 아닙니다.
구약 모세 율법에서 무교절 후 안식일 다음날에 처음 익은 곡식을 요제로 흔드는 절기가 있었는데 바로 초실절입니다.
 
레 23:10~11   ……너희의 곡물의 첫 이삭 한 단을 제사장에게로 가져갈 것이요 제사장은 너희를 위하여 그 단을 여호와 앞에 열납되도록 흔들되 안식일 이튿날에 흔들 것이며
 
안식일이 토요일이므로 무교절 후 안식일 이튿날이면 초실절은 항상 일요일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구약 모세 율법의 모든 제물의 실체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유월절 어린 양으로 오셔서 희생하셨고 초실절의 첫 이삭이 되어 부활하신 것입니다.
 
고전 5:7   ……우리의 유우러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고전 15:20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저녁부터 수난을 당하셨는데 이 날이 목요일 저녁이었고 그 다음날인 무교절(금요일)에 십자가에서 희생당하셨습니다. 따라서 이 당시 무교절 후 안식일 이튿날, 초실절은 무교절로부터 3일째였고 구약의 율법 그대로 일요일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일요일에 부활하신 것은 안식일을 일요일예배로 변경시키기 위함이 아니라 구약 모세 율법부터 존재했던 초실절(일요일)의 예언을 이루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연간절기인 초실절의 예언성취를 모르고 일요일에 부활한 것이 마치 신약시대에 처음 등장한 것처럼 생각하고 주간절기를 일요일로 둔갑시키는 것은 신약과 구약의 오묘한 조화로 이루어진 성경을 제대로 모르는 무지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의교회에서는 성경대로 부활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부활절 뿐만 아니라 별도로 하나님께서 축복 주시겠다 약속하신 토요일 안식일에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것이 성경의 가르침이기 때문입니다.

댓글 14개:

  1. 아빠생일 중요하다고 내생일까지 아빠생일에 지키자고 하는 말과 똑같네요~

    답글삭제
  2. 부활절과 안식일은 전혀 다른 날 이지요

    답글삭제
    답글
    1. 그 의미도 축복도 완전히 다른 날이랍니다.

      삭제
  3. 부활절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고 부활의 산 소망을 가지는 축복의 날입니다..계란을 삶고 토끼인형을 나누는건 예수님과 아무런 상관이 없는 이방신의 관습일 뿐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는다 하면서도 기본 절기의 의미도 모르니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삭제
  4. 하나님의교회 외에는 제대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교회가 없죠ㅉㅉ

    답글삭제
    답글
    1. 그러게 말이에요...안타까운 현실이죠?

      삭제
  5. 부활절을 제대로 지키는 교회는 오직하나님의교회 뿐이네요!!

    답글삭제
    답글
    1. 부활절은 하나님을 알아보는 영안을 여는 떡을 떼는 날이랍니다.

      삭제
  6. 예수님이 부활하신 날이 일요일이니까 일요일로 예배날을 바꾸라는 말씀은 성경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당연하죠~ 부활절과 안식일은 그 의미가 다른 것이니깐요

      삭제
  7. 성경대로 행하는 하나님의교회로 가야겠습니다^^

    답글삭제